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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수업

자바의 기초(클래스,객체,필드,메소드,변수)

by 빵승 2024. 1. 10.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발의 세가지 단계

1.클래스 설계

2.설계된 클래스를 가지고 사용할 객체 생성

3.생성된 객체를 이용하기

 

  1)클래스(Class)

   -건물이나 제품을 만들때는 항상 도면이란게 필요합니다. 자바에서의 설계도면은 바로 클래스입니다.

    클래스에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와 메소드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클래스로 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합니다. 클래스에서 객체를 만드는 과정은 인스턴스화(instanctiate) 라고 하는데

    하나의 클래스에서는 여러개의 객체를 만들수 있습니다.

 

  2)객체 (Object)

  -객체는 클래스에 설계된 내용을 기반을 하는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요소이다. 클래스를 통해 만들어진

   객체가 실제로 사용할수 있는 주제가 된다. 객체는 속성은 변수,기능을 가진것은 메소드에 해당합니다.

   Data+기능=객체(Object)

 

  !!필드- 클래스의 변수를 나타냅니다. 데이터를 저장 메소드와 생성자 전체에 사용가능.

  !!메소드-클래스의 행위. 여러가지 기능.(내가 쓴 글을 출력해줘라,말을해줘라)

 

 

아래에 간단하게 나이가 20세~40세 사이면 환영합니다 아니라면 싫어 라고 말해주는 간단한 보기 예시입니다.

public class Main {                                                                             -------클래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메인 설정                                

 

 

int age= 20;                                                                                         -------변수 

                                                                                                      

if(age>=20&&age<=40)System.out.println("환영합니다");                 -------메소드

else System.out.println("싫어");                                                          원하는값이 아닐경우 나오는 멘트를 다르게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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